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 하는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써보시는 분들은 사용방법을 다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기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



아이폰 연락처 전체삭제를 위해서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의 왼쪽과 같이 내 프로필을 표시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메뉴들 중 iCloud 메뉴가 있습니다. iCloud 메뉴를 터치해줍니다.


아이클라우드로 들어가시면 저장공간의 용량은 물론, 아이클라우드를 사용 중인 앱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이 앱 목록들 중에서 연락처 항목을 터치하시면 이전 동기화된 연락처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이때 유지가 아닌 삭제를 하시게 되면 연락처가 전체삭제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연락처 전체삭제 방법 외에 개별적으로 삭제를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아이클라우드로 들어가실 필요없이 아이폰의 연락처 메뉴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통화 모양 아이콘을 눌러 연락처로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전화번호부가 나옵니다. 여기서 지우고 싶은 연락처를 터치하여 해당 번호에 대한 정보가 나올 때 오른쪽 상단의 편집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편집 메뉴로 들어가시면 연락처 삭제 항목이 있습니다. 이 연락처 삭제 항목을 터치해주셔서 개별적으로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삭제하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