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이폰 사진 백업 및 옮기기 간단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안드로이드와 설정이 많이 달라서 적응하기 힘드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만의 편리함을 느끼셔서 아이폰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생기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및 백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백업 및 옮기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백업 옮기기




아이폰에서 사진을 컴퓨터로 백업 및 옮기기 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웹하드를 통해 백업 및 옮기기 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처럼 유선으로 컴퓨터와 직접 연결해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유선으로 컴퓨터에 직접 백업하는 두번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아이폰 충전잭을 아이폰과 PC에 각각 꽂아줍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실 때에는 정품 충전잭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품이 아닌 경우 간혹 컴퓨터에서 아이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아이폰 충전잭의 USB 부분을 컴퓨터에 연결해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내 아이폰이 컴퓨터에 인식이 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으로 컴퓨터에 내 아이폰을 인식시키는 경우 위 이미지와 같이 보안질문 팝업창이 뜹니다. 이 팝업창이 뜨면 신뢰를 터치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 후 내컴퓨터에서 인식된 내 아이폰을 더블클릭하시면 Internal Storage 가 나옵니다. 이게 바로 내 아이폰의 내부 메모리입니다. Internal Storage 를 더블클릭하여 폴더로 들어가주세요.


메모리카드를 보시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메모리카드에 시스템 파일이나 각종 다운로드된 파일들 등 모든 파일을 표시해주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DCIM(카메라 앨범) 폴더만 존재합니다. 이 DCIM 폴더로 들어갑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카메라 앨범 폴더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아이폰에서 사진들을 시간순서로 100개씩 끊어서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폴더들을 열람하셔서 내가 원하는 사진 파일들을 컴퓨터에 직접 백업 및 옮기기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Ctrl] + [X] 를 이용해 메모리카드의 용량을 확보할 수도 있고, 아이폰 사진 백업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Ctrl] + [C] 를 통해서 내 컴퓨터에 사진 파일들을 백업하시면 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