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맥북 곰플레이어 설치 및 삭제 하기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맥북 프로나 맥북 에어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많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볼때는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가 편리하겠지만 자막이 있는 파일을 재생하는 경우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불편한 점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 곰플레이어를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맥북 곰플레이어



  맥북 곰플레이어 설치


곰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윈도우 환경과 MAC 환경의 운영체제를 전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설치 권장 사양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gom.pkg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여 줍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시면 맥북 곰플레이어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맥북 하단 바의 Launchpad를 찾아 클릭해서 보시면 GomPlayer가 설치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곰플레이어 삭제


정식적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를 하시는 경우 LaunchPad에 들어가서 마우스로 1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x버튼이 나오면서 삭제가 된다는 것을 맥 사용자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곰플레이어처럼 웹사이트를 통해서 설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른 방식으로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Finder>를 실행하여 Gom Player 를 검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Uninstall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셔서 삭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휴지통으로 이동을 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