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예전에는 라디오를 들으려면 라디오 기기를 사야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다거나 차량에서 라디오 주파수를 돌려서 쉽게 들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 PC에서는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쉽지가 않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




컴퓨터 PC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한곡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곡 라디오는 간단히 3사 공중파 라디오 방송과 음악 방송을 들을 수 있으며 음악 파일도 지원하여 노래를 재생할 수도 있는 플레이어입니다.


곰오디오나 알송 등의 프로그램에 비하면 많지 않은 기능이지만 설치 용량이 적고 시스템 점유율이 낮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은 물론 학교나 학원, 비영리단체,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HanGok 를 검색하시면 한곡 플레이어가 검색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나의 컴퓨터 사양과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8 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나오지만 윈도우 10 까지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심플한 디자인의 한곡 플레이어가 실행이 됩니다.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멜론이나 알송 등의 디자인과 매우 비슷합니다. 음악 플레이어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FLAC, MP3, WMA, WAV 등의 다양한 형식의 음악 파일도 지원합니다.




한곡 라디오 기능을 보시려면 아이콘 중에서 URL버튼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상파 라디오 채널 뿐 아니라 해외방송, CJ방송, 종교방송, 독립민방, 교통방송의 채널들도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해외방송 채널도 들으실 수가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되지 않은 채널들은 주소를 추가, 편집, 삭제하여 등록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주소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은 채널들을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한곡 플레이어의 기능을 살펴보면 역순, 순차, 랜덤 재생, 이퀄라이저, 제목, 무작위 정렬 등이 있습니다.


한곡이나 전곡 반복 기능은 물론, 음원 파일 MP3 -> WAV 변환도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녹음 기능을 통해서 라디오를 듣다가 녹음하고 싶으신 부분이 있다면 녹음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녹음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보이는 라디오같은 경우에는 방송사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