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제목없음 오류 해결법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들이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대비를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사용하다보면 모든 오류들을 대비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오류들이 발생하더라도 대처방법만 확실하게 알아놓으면 별문제없이 오류들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크롬 제목없음 오류도 사실 별거아니지만 모른다면 해결하는데 쓸데없는 시간을 잡아먹을 수 있는 오류입니다.

크롬 제목없음 오류를 초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억하고계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크롬 제목없음


크롬 브라우저의 오류이기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을 바꿔주는 것만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눌러주시면 여러가지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렇지만 윈도우10이라고 해도 기본 인터페이스의 변경은 없기때문에 맨 아래쪽에 위치한 속성(R)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속성 메뉴로 들어가셔서 바로가기 탭으로 가시면 대상(T)의 위치에 크롬이 설치된 경로가 보입니다. 이 경로 뒤에 [ --no-sandbox]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셔야할 점은 공백까지 포함해서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입력이 되셨다면 확인을 누르셨을 때 경고메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공백이 들어가지 않았다면 경고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속성을 추가하시고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다시 시작(재부팅)하시고 다시 크롬을 실행해주시면 해결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관리자로 가는 단축키는 [Shift] + [Ctrl] + [ESC] 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Ctrl] + [Alt] + [Delete] 를 누르신 후 작업 관리자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작업 관리자가 나온다면 응용 프로그램, 프로세스, 서비스, 성능, 네트워킹, 사용자 탭 중에 프로세스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프로세스 탭에는 현재 내가 지금 실행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목록들이 나옵니다.


이 목록들 중 chrome.exe라고 나와있는 목록들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메뉴들 중 프로세스 끝내기를 선택하셔서 프로세스를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목록 중에 suachm라는 목록이 있다면 해당 프로세스도 함께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2가지 방법으로 크롬 제목없음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해결법은 간단하지만 모르고 있다면 헤매이기 마련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