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이런차이가?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휘핑크림과 생크림의 차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같은걸 의미하는 줄 알았는데 휘핑크림과 생크림은 같은게 아니더라구요. 휘핑크림은 커피에 올라가고, 생크림은 케이크에 사용해서 명칭만 다른 건줄로만 알았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휘핑크림 생크림 차이


  성분 차이

두가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성분의 차이입니다. 휘핑크림은 식물성 유지로 만들어지고 생크림은 동물성 유지로 만들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휘핑크림에는 경화유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는데요. 그렇다보니 휘핑크림의 모양이 생크림보다 더 단단하게 잡힐 수 있습니다.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장식용으로 모양을 잡기 힘든 생크림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것이 휘핑크림입니다.


  유통기한 차이

생크림이 동물성 유지로 만들기때문에 휘핑크림보다 유통기한에 배 이상으로 짧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생크림 케이크들의 유통기한이 짧은 것인데요. 상온에서 보관시 최대 일주일정도가 생크림의 유통기한입니다.


반면에 휘핑크림의 유통기한은 한달 가까이 버틸 수가 있습니다. 냉동보관을 하게 된다면 차이가 많이 벌어지지는 않겠지만, 상온을 기준으로 한다면 유통기한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무가당과 가당 차이

무가당이란 설탕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하며, 가당은 설탕이 함유되어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대부분의 생크림은 무가당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생크림 용량의 10%정도의 설탕을 넣어서 섞어줘야 거품이 잘 올라오는 생크림을 만들 수 있기때문입니다.

휘핑크림은 가당 및 무가당 형태로 나뉘게 됩니다. 물론 생크림에도 설탕이 함유되기도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휘핑크림과 생크림의 차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지만, 본래대로라면 이러한 차이점을 들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휘핑크림과 생크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나 알고계셨는데 헷갈리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