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모바일 엑셀 사용법

사실 문서정리를 모바일로 한다는 것부터가 PC보다는 살짝 불편한 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벼운 수정 및 편집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작업을 모바일 엑셀 어플을 통해서 할 때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엑셀 사용법


  PC와 연동하기


모바일 엑셀을 사용하실 때에는 마이크로소프트 OneDrive 계정 등록을 필수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래야지만 PC에서의 작업을 모바일에서 연동하여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백업을 통해서 예기치못한 기기의 고장이나 교체로 생기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옵션 - 자동 저장을 설정해둔다면 모바일이나 PC에서 입력/수정하는 부분이 실시간으로 백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PC에서 전체적인 틀을 만들고 모바일에서 필요할 때마다 자료값의 입력과 수정을 하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엑셀용 키보드 사용하기


위 이미지에 보이는 우측 상단의 키보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설정된 키보드 배열이 아닌 엑셀에서 자주 사용되는 계산기용 키보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키보드를 통해서 PC에서와 동일한 기능들을 수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함수기능 사용하기


엑셀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함수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당연히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단지 방법에 익숙하지 않아서 헤매는 경우가 있는 것 뿐입니다. 빈 셀을 선택하게 되면 좌측 상단에 fx 아이콘이 나오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함수 아이콘입니다. 이 함수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엑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함수가 보기쉽게 나타납니다. 전문가가 아닌 우리같은 일반인들을 함수 자체를 암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이 기능을 통해서 손쉽게 함수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 외 기능들


글꼴이나 정렬, 셀 크기 변경이나 삽입 및 삭제, 표 만들기, 숫자 형식, 링크, 통화, 날짜, 회계 등도 각 셀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수정과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PC에서는 알트 + 엔터 로 활용하는 엑셀 줄바꿈 기능을 모바일에서는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사용가능한 기능이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엑셀 어플은 기기 OS버전이 KitKat (4.4X)이상과 1GB RAM이상의 환경에서 가장 잘 돌아가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바일 엑셀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