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편의점택배 배송기간 알아두자

택배를 보내야 하는데 가까운 곳에 우체국이 없거나 택배회사들이 없을 때는 편의점택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편의점택배라고 하면 배송기간이 느릴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편의점택배 배송기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택배회사들과 마찬가지로(우체국은 18시) 편의점택배 접수 마감시간은 평일 17시입니다. (각 지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도 있습니다.) 토요일은 12시입니다.




요즘 대부분 택배회사는 접수 후 익일(다음날)이면 택배 배송이 완료가 됩니다. 편의점택배도 예외는 아닌데요.

택배사의 배송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늦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절이나 휴일에도 마찬가지구요.



요약해서 정리하자면, 접수자가 편의점택배 접수마감시간 전에 발송을 하였다면 익일 받아볼 수 있는게 원칙이고(도서지역이나 제주도는 조금 더 느릴 수 있습니다.)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서 1~2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접수자가 발송 후 1~3일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보내거나 받을 택배가 어디쯤인지 운송장번호를 조회해보시면 정확합니다. 각 택배회사 홈페이지에서 운송장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편의점택배 배송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택배오는 것만큼 기쁜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공감은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