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오류 총정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웹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에서 이미지나 동영상을 보기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설치가 가능한데 오류로 인해서 설치나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설치나 업데이트가 안될때 해결방법을 플래시 플레이어를 언인스톨한 후 재설치하면 된다고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설명해주고 있지만, 그것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설명해주는 방법을 시도하시기 전에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먼저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익스플로러 설정변경1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후 설정메뉴인 우측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여러가지 익스플로러 설정 메뉴들이 나옵니다. 인쇄, 파일, 확대/축소, 안전, 시작 메뉴에 사이트 추가 등등 이 메뉴를 통해 인터넷 옵션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을 담당하고 있는 아이콘입니다. 우리는 이 메뉴들에서 추가 기능 관리(M)으로 들어갑니다.


추가 기능 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이 창에서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T)를 선택해주신 후 목록에서 Shockwave Flash Object를 클릭해줍니다. 상태를 보시면 사용 함으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상태가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다면 사용함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아이콘을 이용해서 사용 안 함/사용함 설정을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상태를 꼭 사용 함으로 바꿔주세요!


그 다음 다시 톱니바퀴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톱니바퀴 메뉴에서 안전(S)항목의 ActiveX 필터링 항목을 봐주세요. 만약 ActiveX 필터링 항목에 V표시로 체크가 되어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V표시가 없는 상태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체크가 되어있다면 꼭!! 체크해제를 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완료하셨으면 익스플로러를 종류하신 후 다시 실행해주시고 설치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다음 변경방법을 봐주세요.



  익스플로러 설정변경2

첫번째 방법을 적용하였는데도 설치가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시 톱니바퀴 모양으로 가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은 설명드렸다시피 익스플로러의 설정 전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줍니다.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일반, 보안, 개인 정보, 내용, 연결, 프로그램, 고급탭이 나옵니다. 고급탭을 선택해줍니다.


고급탭을 선택하시면 고급설정을 변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다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TLS 1.0, 1.1, 1.2 사용 항목이 나옵니다. 만약 이 항목들이 체크가 해제가 되어있다면 전부 체크해주세요.

TLS체크를 전부하신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설치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언인스톨러 사용

두가지 설정변경을 해도 설치오류가 나신다면 맨처음 설명드렸던 어도비 홈페이지에 소개된 방법을 이용하는 것밖에는 없습니다.


AFP언인스톨러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어도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설명드렸던 방법이 영어로 쓰여있습니다. 여기서 Uninstaller 라고 적혀있는 파란글씨를 클릭하여 언인스톨러를 다운받아주세요.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보다 더 확실하게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남아있을지 모를 파일의 찌꺼기까지 제거해줍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신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언인스톨러가 실행됩니다. 제거 버튼을 힘차게 눌러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제거해줍니다.

제거 작업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다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최신버전 설치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최신버전 설치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선택 옵션 제공은 원치않으시면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설치를 클릭하셔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재설치해주세요. 3단계를 거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소개해드린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해결이 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해결이 안되신 분들은 댓글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