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모바일

구글 검색의 이용은 전세계적으로 1위일정도로 많은 검색량을 자랑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요즘은 구글의 검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가끔 크롬을 이용하든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든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세이프서치때문에 검색결과 표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민감한 검색어나 선정적인 검색어는 그럴 수 있는데 아닌 경우에도 세이프서치가 적용될 때가 있는데요. 그런 불편한 상황이 생길 경우 세이프서치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PC버전에서의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는 이전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세이프서치 해제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C와 마찬가지로 모바일도 어렵지 않기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해제

모바일에서 구글을 사용하다보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이프서치가 적용되었다는 건데요. 내 검색어를 세이프서치가 자동적으로 필터링을  하는 것인데 내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위해서 해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위와 같이 구글에서는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검색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여 해제를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 창을 열고 구글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www.google.com)

구글 메인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심플한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맨 아래쪽에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이 설정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설정 메뉴는 검색설정과 고급검색, 기록, 검색 도움말, 의견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저희는 세이프서치 해제를 위해서 검색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검색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항목들이 나옵니다. 세이프서치가 적용이 된 상태라면 음란물 필터링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가장 관련성이 큰 검색결과를 표시]로 체크를 바꿔주세요. 체크를 바꾸신 후 다시 검색을 하시면 세이프서치 해제가 된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는 PC와 모바일 모두 간단하게 설정과 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내용으로 불편함없는 구글링되시길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