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구글 연락처 복구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주소록의 연락처를 삭제하는 방법과 실수로 삭제했을 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구글 주소록을 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주소록 관리가 쉽고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연락처 복구와 삭제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연락처 복구 삭제



구글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하신 후 구글 주소록으로 이동해줍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구글 주소록이라고 검색하셔도 쉽게 구글 주소록 페이지 링크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주소록에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내가 저장해놓은 연락처 목록이 나옵니다. 왼쪽의 메뉴 중 더보기를 누르시면 가져오기, 내보내기, 인쇄, 변경사항 실행취소, 기타 연락처 등의 추가 메뉴를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 추가메뉴들 중 변경사항 실행취소를 선택해줍니다.


변경사항 실행취소를 클릭하시면 내가 잘못 삭제한 연락처를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여 참고하셔야되는 것은 연락처만 복구하는 개념이 아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의 복원기능과 같은 역할입니다.



그렇기때문에 1주 전으로 설정을 하신다면 1주 전 이후에 저장한 연락처는 주소록에 남지 않습니다. 가능한 잘못 삭제한 연락처를 지운 시점에서 가장 가까운 시점으로 지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처 삭제는 위 이미지와 같이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연락처 복구 및 삭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