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구글 크롬 앗 이런 3가지 해결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 일어나는 앗 이런 증상의 해결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롬을 이용하다보면 아주 가끔 메모리가 부족하지 않은데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세지로 앗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럴 때 심지어 사용하고 있던 브라우저 창이 모두 닫히기때문에 엄청 불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구글 크롬 앗 이런






  첫번째 방법


컴퓨터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법인 컴퓨터 재부팅입니다. 구글 크롬 앗 이런 문제 외에도 거의 모든 문제를 컴퓨터 재부팅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특히 앗 이런 문제처럼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오류의 경우 컴퓨터 재부팅만으로 해결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재부팅을 하였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방법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방법



현재 사용 중인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방문기록과 캐쉬, 쿠키를 삭제해줌으로 메모리를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메뉴(점세개 아이콘) -> 도구더보기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통해서 사용 기록 삭제를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로는 [Ctrl] + [Shift] + [Delete] 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기록 삭제를 소홀히하셔서 많은 메모리를 잡아먹고 계십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메모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첫번째 재부팅과 두번째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하여도 해결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 자체에 속성 명령어를 추가해줌으로써 메모리를 덜 잡아먹게 하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 위치한 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속성 메뉴로 들어갑니다. 속성 메뉴의 바로가기 탭의 대상에 실행파일의 위치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실행파일의 맨 끝부분에 [ --no-sandbox] 라는 속성을 추가해줍니다. 첫칸의 공백도 꼭 같이 포함해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 후 크롬을 실행하시면 앗 이런 증상이 해결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