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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 마케팅/Blog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 키워드 세분화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 키워드 세분화

저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유입을 높일 수 있는 키워드 찾기 방법에 대해서 작성했었다 작성하는 도중에 좋은 키워드를 찾아낸 건 뜻밖에 이득이었지만 말이다



오늘 포스팅은 온라인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우리는 블로그 운영이라고 할 수 있겠다)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더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는 키워드 세분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블로그 지수가 아직 미미한 수준이고 낮은 상태의 블로그라면 경쟁이 쎈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당연히 노출이 될리가 없고, 한순간 노출이 되더라도 뒤로 밀릴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키워드를 세분화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경쟁이 쎈 키워드를 파악하는 방법은 블로그검색노출을 키워드 조회로 해보자 포스팅에서 다뤘으니 못보신 분들은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내 블로그 지수가 포스팅만 작성하면 상위노출이 될 정도로 높다면 이런 키워드 세분화 작업은 신경도 쓰지 않을 것이다 일단 키워드라는 것은 세분화되기 전 단어가 가장 많이 사람들이 검색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올림픽 양궁에서 어떤 선수가 금메달을 땄을 때 어떤 선수의 이름을 몰라도 '올림픽 양궁'으로만 검색해도 금메달을 딴 선수의 이름을 알 수가 있다) 








블로그 지수가 낮은 우리들이라면 노려야 되는 부분이 바로 세분화해서 들어오는 방문자들의 유입을 잡는 것이다 내가 백날 천날 낮은 블로그 지수로 올림픽 양궁이라는 키워드를 목표로 포스팅해봤자 절대 상위노출 되지 않는다 그럼 나는 올림픽 양궁 금메달까지 세분화해서 잡아야되고, 또 그것도 힘들다면 올림픽 양궁 금메달 XXX선수 까지 세분화해서 키워드를 잡는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한가지 다른 예를 들어보겠다



네이버에서 '구월동 맛집' 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블로그는 46,602건이다 우리가 '구월동 맛집' 키워드로 상위노출 최소한 1페이지에 오르기란 경쟁이 정말 만만치가 않다 내가 아무리 '구월동 맛집' 키워드를 포스팅에 백번을 써도 사진을 100장을 올리고, 동영상도 100개를 올려도 힘들 것이다 왜냐 기본적인 블로그 지수가 상위 노출되어 있는 블로그들과 상대가 안되기 때문에 그럼 구월동 맛집을 어떻게 세분화해야될까??




구월동 맛집으로 쳤을 때 나오는 네이버 자동완성 기능이다(그전 검색으로 움짤만들기를 했던건 비밀) 이렇게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서도 키워드 세분화를 진행할 수도 있다 자동완성으로 나오는 것처럼 '인천 구월동 맛집', '구월동 맛집 추천', '인천구월동맛집추천'이 나온다



자동완성 기능으로 나오는 검색어 중 하나인 인천 구월동 맛집으로 검색했을 때의 블로그 탭 화면이다, 46,602건이었던 블로그가 31,790건으로 많이 압축이 되었다 인천 구월동 맛집으로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이 구월동 맛집보다는 적다는 이야기이다 앞에 인천이 들어갔냐 안들어갔냐지만 경쟁력을 이렇게 줄여나가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간과하지 말아야 되는 부분이 있다 바로 '구월동 맛집'과 '인천 구월동 맛집'의 월간 검색수는 이렇게나 많이 차이가 난다는 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워드 세분화를 하는 이유는 8,590 + 54,900 검색에서 한번도 노출되지 못하고 유입을 만들지 못할 바에야 940 + 8,040 검색에서의 노출과 한건이라도 더 많은 유입을 노리는 전략인 것이다 우리는 이런 키워드를 많이 찾아내서 포스팅하는게 바로 우리의 블로그가 경쟁 속에서 버틸 수 있는 탈출구이다 좋은 키워드의 요건은 블로그 유입 높이는 좋은 키워드 찾기 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렇듯 온라인 마케팅(우리에게는 블로그 운영)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키워드 세분화를 통해서 작지만 소중한 유입들을 모으고 모아 블로그에 더 많은 방문자들이 오게 되는 날이 곧 올것이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