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블로그지수 순위확인

블로그지수 순위확인           

블로그 운영의 이유를 말하라고 한다면 가지각색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블로그 운영을 취미와 재미로 운영하기도 하지만 상업적으로 운영을 하는 분들도 있고, 자기만의 기록방식인 분들도 있고 그 이유는 정말 다양하다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하든지간에 운영을 하면서 내 블로그 지수는 어느정도 될까?? 라는 궁금증은 모두 한번쯤 가져봤을 것이다 블로그 지수를 확인해보는 사이트는 정말 많이 있다





여기는 블로그 차트 사이 이다 무료 회원가입 후 조회해볼 수 있다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랭킹조회를 누른다





순위변동과 유효키워드 변동 그래프도 볼 수 있다




내 블로그 순위가 나온다



그런데 내 블로그가 상위 1%라고? 말이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 내 블로그 순위를 내가 정확히 알지는 못하겠지만 일단 상위 1%는 절대 아니다 내가 잘안다 내가 블로그 상위 1%면 다른 블로거들은 상위 0.1%라는 말이다 이 순위를 신뢰할 수가 없어서 다른 블로그 조회 사이트를 가보았다 이왕 하는거 좀 제대로 알고싶다 블로그 사이트 조회가능한 곳들이 거의 전부 마케팅 업체들이 많기때문에 왠지 모르게 신뢰가 안간다 저렇게 내가 상위 1%라고 나온건 더더욱 신뢰가 안간다






그런데 블로그지수를 확인해보려고 검색를 하니까 나오는 사이트가 죄다 블로그 차트네.. 마케팅을 정말 잘해놓은건지 네이버든 구글이든 거의 첫페이지는 블로그차트 사이트가 나온다 그래서 궁금해서 강의는 비용이 얼마나 하는지 한번 찾아봤다



초급반 3시간에 330,000원, 전문반 4시간에 350,000원이네.. 나는 이 업계 시장의 물가 책정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전문반은 그나마 이해할 수 있겠다 전문반의 강의 수업 내용이 얼마나 전문적인지 직접 수익화에 얼마나 직결되는지에 따라서 강의비의 가치가 달라지겠지만(그래도 조금 비싸지는 않나 생각이 든다) 초급반 3시간에 33만원이라.. 말그대로 초급반은 진짜 기본적인 블로그 작성하는 방법부터 강의가 들어갈텐데 3시간은 그냥 기본 인터페이스 설명하고 블로그 쓰면 검색된다 설명하고 이런 수준이라고 만약 한다면 저건 너무 심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





암튼 잡설은 그만하고 블로그지수 확인하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마무리는 결국 랭킹이나 지수를 조회하는 사이트들은 그냥 그 사이트들의 기준일 뿐이지 절대 포털사이트의 기준이 아니라는거다 ㅎㅎ 이게 가장 중요한건다 결국 포털사이트의 기준을 우리는 정확한 수치로 알 수가 없다는 점!! 이를 혼동하지 말구 블로그지수 순위확인은 그냥 재미로 하셨으면 좋겠다 블로그 지수 확인이란건 단순 재미용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