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하는 방법은 PC에서도 가능하며,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신한카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카드들은 내가 직접 결제일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지정한 결제일에 따라서 이용기간을 산정하는 기준이 조금씩은 다른데요. 내가 지정한 결제일의 금액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용한 금액인지 확인을 하고 숙지하고 계셔야 조금 더 계획적인 소비생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PC의 경우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포털 사이트의 검색창에 신한카드라고 검색을 하시면 신한카드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PC에서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이번달 명세서, 회원정보변경, 이용내역조회, 다음달 결제예정 정보, 이용한도조회, 이용금액결제, 전자민원접수, 포인트조회 등의 기능들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줍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정리되어있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입니다. 위 표를 보시는 것처럼 내가 결제일을 15일로 지정했다고 전월 2일부터 당월 1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15일에 결제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 표는 카드 사용에 대한 이용기간이고 현금서비스에 대한 이용기간은 카드와는 또 다릅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에는 전전월 결제일 + 1일 ~ 전월 결제일을 기준으로 이용기간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단, '전전월 결제일'이나 '전월 결제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각각 익영업일을 '결제일'로 기준잡아 이용기간을 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말하는 신용공여기간(주기)이란 우리가 카드로 결제하거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날부터 이용금액에 대해 카드사에 대금을 결제하는 날까지의 기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후 실행하시면 위 이미지에 나오는 어플 화면이 나옵니다. 이 어플 화면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이 돋보기 모양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에 대하여 알고 싶어요 질문이 있습니다. 이 질문을 터치하시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에 대한 답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도 이 돋보기 메뉴를 통해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