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시트보호 해제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시트보호 해제 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업무 중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작은 실수로 문서가 엉망이 되거나 어디서부터 수식이 잘못되었는지 일일이 찾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특히 공유로 쓰는 엑셀 파일을 다른 사람이 엉망으로 수정하고 저장하였다면 다시 원상복구 시키는데 엄청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엑셀의 기능 중 하나인 엑셀 시트보호 해제와 설정을 활용하셔서 원본 시트를 암호화하여 관리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설정




  엑셀 시트보호 설정

위의 시트는 예제로 A팀과 B팀의 영업실적을 표로 작성한 파일입니다. 나만의 문서 시트라면 상관이 없지만 타인과 같이 사용된다고 하면 수식이나 내용이 바뀌면 안되겠지요. 워크시트 전체부분을 먼저 잠금보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홈 -> 서식 -> 시트보호 로 들어갑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시에 필요한 암호를 설정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설정한 암호를 재확인합니다. 다시 한번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수정을 하기 위해서 더블클릭을 하시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엑셀 시트보호 설정 때와 마찬가지로 상단 메뉴 중 홈 -> 서식 -> 시트보호해제 를 클릭해줍니다.


설정해두었던 암호를 암호 입력창에 입력하시면 해제됩니다.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