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페이지 나누기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엑셀은 수식이나 그래프, 표 작성 업무 등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요. 문서를 작성할 때 장점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만 단점도 있어서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많은 양의 문장과 표로 작업을 마치고 인쇄를 할 때 아무 생각없이 기본 설정된 인쇄 버튼을 누르다보면 여기저기 짤리고 여러 페이지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인쇄 미리보기를 보면 페이지가 이상하게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 문서를 인쇄할 때 아무렇게나 출력되는 것이 아닌 페이지 별로 나누어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예시로 만든 엑셀 문서입니다. 인쇄 영역을 확인하지 않고 출력하면 임의로 페이지가 나뉘어져 출력이 됩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엑셀의 상단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하신 후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인쇄될 부분의 페이지가 파란선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 파란선을 클릭하셔서 드래그하시면 내가 원하는 페이지 영역을 지정해줄 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보기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페이지 영역을 확인하실 수도 있고 머리글과 바닥글도 추가하실 수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형식의 문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