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청약가점 계산기 이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청약가점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규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청약 신청을 해야 합니다. 청약 신청을 할 때 청약 가점에 따라서 순위가 정해지게 되고 그 순번대로 우선 분양권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청약가점은 무주택자나 부양가족이 많은 사람, 그리고 주택청약을 오래 납입한 사람 등의 조건으로 높은 점수를 부여해줍니다. 청약가점 계산기는 이 청약가점의 조건들을 입력해서 손쉽게 나의 우선순위를 확인할 수 있게 계산해주는 계산기입니다.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가점 계산기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아파트투유를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 후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는 청약가점 계산기 뿐만 아니라 분양정보/청약경쟁률을 알아볼 수도 있고, 청약 가상체험 및 청약통장 가입현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첨부된 청약가점 계산하기 배너를 클릭하시면 청약가점 계산기로 이동합니다.


무주택기간과 부양가족, 청약통장 가입일을 조건으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기간은 30세 이상부터 1년으로 계산합니다. 무주택기간이 1년 미만이라면 2점을 받게되고, 4년이상 5년 미만이면 10점, 7년이상 8년미만인 경우에는 16점을 부여받습니다. 무주택 기간이 길면 길수록 높은 청약점수를 받게 됩니다.


다음으로 부양가족과 청약통장 가입일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부양가족의 경우 0명일 경우 5점, 1명일 경우 10점, 2명일 경우 15점으로 한명당 5점씩 부여가 됩니다. 한도는 35점입니다.


끝으로 청약통장 가입일은 가입기간이 오래되었을 수록 높은 점수를 부여해줍니다. 최소 6개월 미만일 경우 1점을 부여해줍니다.


모든 조건을 입력하신 후 가점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계산 결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한 예로 무주택기간을 2년이상~3년미만, 부양가족 수를 2명,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6개월미만으로 입력하여 계산하니 총점 22점이 나왔습니다.

이건 예시일 뿐이고 실제 자신의 조건을 입력하셔서 청약가점을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청약가점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