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한미알마게이트정 궁금증 해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의약품의 정보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의약품 중에서도 일반 의약품에 속하는 한미알마게이트정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개개의 기관계용 의약품 -> 소화기관용약 -> 제산제 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미약품에서 제조(수입)합니다. 보험코드는 643503660 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미알마게이트정은 백색의 장방형 정제로 (앞)HMP, (뒤)분할선 으로 식별표기하고 있습니다. 알마게이트 500mg로 구성되어 있으며 밀폐용기에 실온보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십이지장궤양, 위염, 위산과다, 속쓰림,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의 제산작용 및 증상의 개선에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의 경우 알마게이트로서 1회 1g을 1일 3회, 식후 30분 ~ 1시간에 씹어서 경구 복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시 취침 전에 1회 더 복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다음과 같은 환자의 경우 이 약을 복용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1)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 성분에 대해서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2) 알츠하이머병 환자

3) 치질 환자

4) 체액 저류(부기) 환자

5) 임신 중독증 환자

6) 설사 환자

7) 진단되지 않은 소화 기관 출혈 환자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물질을 복용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복용시 흡수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에 변비 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나거나 2주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용법.용량을 잘 지켜주시고 어린이에게 복용시킬 경우에는 보호자의 지도 감독하에 복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미알마게이트정의 효능과 효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이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평소 이 약의 정보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