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티스토리 블로그 단축키 모음

어떤 업무를 하던지간에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블로그 포스팅도 마찬가지인데요. 하나의 포스팅을 작성하더라도 시간을 절약해서 작성할 수 있다면 더 양질의 좋은 포스팅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예전부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들이 있습니다. 단축키를 얼마나 사용하겠냐고 생각하시겠지만 플레이하시는 게임을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쉬울거라 생각됩니다. 마우스로만 하는 것보다 키보드 단축키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겠지요? 게임의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스타크래프트 같은 게임을 떠올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이나 단축키에 대해서 모르고 계셨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실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단축키


위 이미지의 단축키는 글쓰기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모음입니다. 굵게와 밑줄, 기울임, 취소선, 좌측 정렬, 중앙 정렬, 우측 정렬, 번호매기기, 글머리기호, 들여쓰기, 내여쓰기, 실행취소, 다시실행, 링크, 인용, 효과 제거, 넓게쓰기, 임시저장, 하단탭 이동 등 다양한 기능들을 단축키를 이용해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억해놓으셨다가 필요하실 때 사용하시면 포스팅 작성 시에 좀더 효율적인 시간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단축키는 티스토리 블로그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관리자 페이지, 이전 글 보기, 다음 글 보기, 사이드 바의 최근 글, 사이드 바의 최근 댓글, 사이드 바의 최근 트랙백 등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을 단축키를 통해 쉽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페이지를 보고 있는 방문자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가장 많이 쓰이게 될 단축키가 [Q]일것 같습니다. 단축키 [Q]를 통한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은 토글방식으로 관리자 페이지와 메인 페이지를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단축키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