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간편하게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요즘은 데스크탑의 사용량을 노트북이 많이 따라잡고 있는 추세인데요. 성능도 많이 차이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휴대성 또한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큰 단점이 바로 작업 화면이 너무 작다는 것일 겁니다. 화면의 크기가 큰 것을 선택하자니 무게가 많이 나가고, 무게가 적게 나가는 것을 고르다보니 화면의 사이즈는 당연히 작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저는 노트북 작업을 할 때 듀얼모니터를 설정하여 사용하는 편입니다. 답답한 건 싫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은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이나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거의 똑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노트북에 모니터를 연결하는 일인데요. VGA나 DVI 케이블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고, HDMI를 지원하는 모니터라면 HDMI 케이블선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준비가 끝나셨으면 윈도우의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윈도우7의 경우는 화면 해상도에 들어가주시면 되고, 윈도우10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연결이 제대로 되었다면 내가 연결한 모니터들의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감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자동으로 감지를 해줍니다. 또한 이곳에서 듀얼모니터를 확장으로 사용할 것인지, 복제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실 수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확장의 경우 디스플레이(모니터)의 위치까지 조정해주실 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위아래로 트리플 모니터를 설정한 모습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듀얼모니터도 모자라서 트리플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답한 걸 많이 싫어하다보니...

사실 트리플모니터까지 쓸 일도 많이 있지는 않지만, 혹시라도 트리플모니터에 대해서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따로 포스팅을 마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노트북 듀얼모니터 설정 간편하게 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