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 모바일 PC

요즘은 모든 컨텐츠 소비를 유튜브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영상은 물론이거니와 심지어 음악까지도 유튜브로 감상하는 시대입니다. 저도 유튜브를 보다보면 반복해서 보고싶은 영상이나 음악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반복재생 설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간단한 기능인데도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반복재생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모바일과 PC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반복재생


PC에서 반복재생   

PC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정말정말X100 간단합니다.먼저 재생하고자하시는 유튜브영상을 재생시켜주세요.

제가 선택한 곡은 이적의 그땐미처알지못했지 입니다.요즘 이노래가 그렇게 마음에 와닿을수가 없네요.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셨으면 영상위에 마우스커서를 가져가시고 우클릭을 해줍니다.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동영상URL복사, 현재 시간에 동영상 URL 복사, 소스코드복사, 연속재생, 재생문제해결, 디버그정보복사, 전문통계가 나옵니다.

여기서 연속재생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PC에서 반복재생하시고자 하는 영상이 반복해서 나옵니다.



모바일에서 반복재생   

모바일은 PC보다는 약간 복잡하지만 그렇게 어렵지않습니다.

모바일에서 재생하고자하는 영상을 재생해주세요.영상의 제목밑에 + 표시가 보이는데 +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시면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추가할수가 있습니다.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재생목록의 이름을 지정하셔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간단하게 반복재생이라고 만들었습니다.이름을 만드신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장을 누르시면 새 재생목록 동영상이 재생목록에 추가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모바일 유튜브홈화면으로 이동해줍니다. 홈화면에서 오른쪽 위에보이는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모바일이기때문에 인터페이스는 앱버전이나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라서 약간은 상이할수가 있습니다. 기본베이스는 똑같기때문에 헷갈리시지는 않을거에요.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이 나옵니다. 반복재생이라고 저장한 나의 재생목록이 나오네요. 클릭해주세요.


재생목록으로 저장한 영상을 재생해줍니다. 영상 밑의 아이콘에 보면 화살표가 얽혀있는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이 아이콘은 Shuffle(랜덤재생)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을 활성화시키면 재생목록의 영상들이 랜덤으로 재생되는 기능을 합니다. 우리는 랜덤재생의 오른쪽에 위치한 화살표가 돌아가는 모양의 아이콘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이 아이콘이 바로 반복재생 아이콘입니다. 반복재생 아이콘을 활성화시켜놓으시면 모바일에서도 원하시는 영상을 반복재생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