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절약 방법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법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는 가장 주의해야할 점이 바로 데이터 사용량 입니다. 무분별하게 데이터가 사용되는 것을 막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절약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아이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셀룰러 항목이 있습니다. 셀룰러 항목을 터치해서 들어가줍니다.


셀룰러 데이터 사용량이라고 하여 현재 사용량 그리고 현재 로밍 사용량이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수치는 맨 하단에 보시면 나오는 최근 재설정 날짜 기준입니다.


만약 재설정을 한번도 하지 않으셨다면 핸드폰 구입한 날부터의 사용량이 되는 것입니다. 재설정을 하시면 재설정 이후의 사용량에 대해서 표시가 됩니다.


만약 달마다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시려면 매달 말일이나 첫째 날 정도에 통계 재설정을 눌러주시는 것이 확인을 하시는데 조금 더 편리합니다. 자동으로 매달 초기화가 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아직 그런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절약


그럼 어떻게 셀룰러 데이터를 관리하고 절약할 수 있을까요? 먼저 매달 특정 날짜를 임의로 설정하셔서 통계 재설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의 날짜를 알림 설정해놓으시면 잊어먹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절약을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앱을 삭제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필요한 앱은 삭제를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럴 경우에는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앱 목록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데이터 사용 안함으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BAND 앱을 설치 해놓아서 불필요한 공지사항이나 알림 등으로 데이터를 414MB나 사용한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런 앱의 경우에는 데이터 사용 안함으로 토글 버튼을 변경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