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zum 없애기 1분만에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다보면 자동적으로 시작 페이지가 zum 으로 설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유틸리티 프로그램들을 설치할 때 시작 페이지 변경을 체크해지하지 않아서 입니다. 자동적으로 체크가 되어있기때문에 무심코 넘어가는 경우에 시작 페이지가 zum 으로 설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zum 없애기




위 이미지처럼 이렇게 자동적으로 zum 으로 시작 페이지가 설정이 되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zum을 계속 사용하실 거라면 상관없지만 다른 사이트로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설정을 통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시면 인터넷 옵션 항목이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하면 이곳에서 익스플로러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실 수가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로 설정을 변경해보았습니다. 원하시는 페이지로 입력을 완료되셨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고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내가 변경한 시작 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zum 으로 자동 변경되는 것을 피하시려면 각종 유틸리티 프로그램들이 설치가 될 때 시작 페이지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항목이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하셔서 V표시로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 해지를 해주신 후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