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자기전 물마시기 효과 7가지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평소에 알아두시면 정말 좋은 방법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자기전 물마시기가 좋은 7가지 이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흔히 잠들기 전 물을 마시면 소변이 자주 마려울 것을 염려해서 물을 많이 마시고 자면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알고보니 자기전 물마시기는 좋은 습관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1. 눈 건강 회복   

장시간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게 되면 요즘 우리같은 현대인들에게 눈의 피로는 일상적인 질환인데요. 몸에 수분이 충분해야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물 분비가 왕성해진다고 합니다. 잠들기 전 물 한 잔으로 눈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침 전 섭취한 물이 자는 동안 몸과 눈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입니다.


2. 수면 장애 예방 

취침 후 20~30분 이상 잠들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잠들기 전 물 한 잔이 보약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면 장애 치료 방법에 잠들기 전 따뜻한 물 한 잔, 우유 한 잔 마시기가 있다고 합니다. 취침 중간에 잠에서 깨면 다시 따뜻한 물 한 잔 마시는 것을 권하는 바입니다.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고 싶다면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 동안 피부 유지 

잠들기 전의 수분 섭취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를 늦추는 물 한 잔으로 동안 피부를 만들어보세요.


4. 피로 회복   

우리 몸에 훌륭한 피로회복제로 쓰이는 물은 자는 동안 스트레스와 우울함, 불안을 줄이고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정상적인 수면리듬을 되찾게 도와주는데요. 자는 동안 물이 각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것을 도와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것입니다. 물 한 잔으로 몸의 피로를 날려보세요.


5. 뇌경색, 심근 경색 방지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뇌경색과 심근 경색을 예방하기로 유명합니다. 새벽이나 아침에 뇌경색이나 심근 경색이 높에 발생하는 이유도 자는 동안 많은 양의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혈액이 끈적거리고 탁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물 한 잔을 섭취하고 주무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6. 다리경련 방지   

취침 중에 발생하는 다리 경련 또한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다리 경련은 다리 근육이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게 주된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들기 전 수분을 보충해주시는 것이 취침 중 다리 경련을 방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7. 소화불량 해소  

변비와 소화불량에 수분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특히, 잠들기 전의 수분 섭취는 장 운동을 촉진시켜주고 아침 배변을 수월하게 만들어 줍니다. 아랫배가 걱정이 되신다면 수분을 섭취하고 주무시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