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감기몸살 낫는법 이렇게 하면 끝!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있는 요즘 감기몸살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감기몸살 낫는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감기몸살 낫는법은 온도와 습도조절을 잘하고 푹 쉬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무리 효과가 좋은 음식을 먹고 몸을 따뜻하게 한다고 해도 야외에서 활동하는 것보다 이불 안에서 푹 쉬는 것이 훨~~씬 효과가 있습니다.


1. 차를 섭취합니다.

감기몸살에 걸렸을 때에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쉬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기몸살 기운이 있을 때에는 따뜻한 꿀물과 녹차, 유자차, 도라지차 등을 꾸준하게 마셔주시면 좋습니다. 목감기를 동반하는 감기몸살일 경우에는 뜨거운 차보다는 미지근한 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과 파, 비타민과 단백질을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반신욕을 해줍니다.

반신욕으로 땀을 흘리게 되면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고 몸의 온도를 올려줍니다. 감기몸살 낫는법으로 의사들이 제일 많이 권유하는 것이 휴식이며, 반신욕을 한 후 따뜻한 차를 한 잔 마시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반신욕이 힘드시다면 따뜻한 물에 발이라도 담궈 주시거나 바닥에 전기장판을 깔고 충분히 수면을 취해주세요.


3. 물을 자주 섭취합니다.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을 자주자주 마셔주면 체내의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시키고 답답한 목이 시원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몸살에 걸리게 되면 체내의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보충을 도와줘야 합니다.

건조한 몸이 지속되게되면 면역력이 더 떨어지고 감기몸살이 더 오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분 공급을 통해서 몸을 정화시키고 면역력을 올려줘야 합니다.


4. 체온을 유지해주세요.

방 안의 체온 또한 중요합니다. 방의 온도를 약간 더운정도로 맞춰야 하는데요. 온도가 1도 떨어지게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은 무려 25%~30%가 떨어집니다. 약간의 구슬땀이 맺혀질정도가 가장 좋으며, 너무 높은 온도로 올리기보다는 옷을 여러겹 입어서 체내 온도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5. 가습기를 켜주세요.

습도를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가습기를 틀어줌으로써 호흡기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실내온도는 22~24도정도가 적당하며 내부 습도는 65~75%정도로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몸살 낫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충분한 수면과 휴식입니다. 감기몸살을 쉽게 보시고 그대로 방치하거나 과로로 무리하게 되면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5가지 감기몸살 낫는법을 통해서 꼭 이겨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