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타우린 효능 좋은점

매일매일이 피곤하고 힘들다면 타우린 효능에 대해서 주목해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타우린은 우리 몸에서 합성가능한 아미노산입니다. 보통 소화작용에 관여하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타우린은 우리 몸의 피로회복에 좋다고 잘 알려져있습니다.


타우린 효능



타우린은 오징어나 낙지, 문어와 같은 연체동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새우나 게, 해조류, 기타 생선류에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간기능증진

신체장기 중 피로에 관한 부분을 담당하는 것이 바로 '간'입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며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바로바로 나타내지 않기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하는데요. 타우린 효능은 간기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 기능을 강화시키고, 항산화작용을 통해 암예방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시력보호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시력보호효과도 있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은 눈의 피로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눈을 보호하는 세포를 생성해주고 망막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타우린 섭취로 시력보호효과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심장기능강화

심장근육의 수축운동을 강하게하면서 심장세포와 세포막이 산화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효과가있기때문에 혈관을 맑게해주며 심장질환을 강하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우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우린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너무 많은 섭취량은 권장하지않고 있습니다. 하루에 너무 많이 섭취하시지마시고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좋은 효능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