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갑분싸 뜻 유래 너무야한거아니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갑분싸라는 요즘 신조어 들어보셨나요?? 혹시 갑분싸를 듣고 처음 드는 생각이 야한생각이었다면 당신은 저처럼 아재, 그리고 음란마귀가 씌인겁니다. 저도 처음에 갑분싸라는 말을 듣고 이상한 생각을 했거든요.

요즘은 정말 신조어가 많아서 유행을 따라가지 못할 정도입니다. 알아듣지 못하는 말도 엄청 많구요. ☞눈꺼찐이라는 말도 있던데 이것도 디게 웃기더군요.

아무튼 갑분싸의 뜻은 바로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 혹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는데의 줄임말이라고 네이버 국어사전에까지 나와있습니다. 네이버 국어사전에까지 등재되있는 이 말이 그럼 왜 생겨난 것이고 도대체왜 유행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갑분싸를 유행시킨 장본인은 바로 위 사진의 남자 주인공인 아프리카TV의 BJ보겸입니다. 아프리카TV를 잘보지 않아서 BJ들을 잘모르는 편인데, 저도 알정도로 유명한 BJ입니다. 이 보겸이라는 BJ가 갑분싸 갑분싸하면서 쓰다보니 유행이 된것인데요. BJ보겸은 갑분싸말고도 많은 유행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BJ보겸이 창시자는 아닙니다. 창시자라고 알고계신 분들은 잘못알고 계신거에요. 유행시킨 장본인이지 창시자는 아닙니다.

그럼 갑분싸의 창시자는 누구일까요?



갑분싸는 디시인사이드의 게임갤러리에서 최초로 등장했습니다. 한 디씨인이 게임을 유리하게 끌고가다가 역전을 당할 것 같은 상황이 오거나 역전을 당할 때 쓰던 말이 바로 갑분싸입니다. 이렇게 갑분싸는 사실 처음에 게임을 하면서 일어나는 상황을 표현하는 말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런 상황에 쓰기도 하구요.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는 누군가 썰렁한 개그를 하거나 이야기를해서 분위기가 싸해졌을때 갑분싸하네 라고 응용해서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 상황에 더 많이 쓰이는 말이 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주변의 누군가가 썰렁한 개그를 하면 갑분싸 어쩔꺼야 라고 한마디해주시면 당신은 요즘 젊은이!!

(지금이 바로 갑분싸를 사용할 상황!)


어떠셨나요? 이제 갑분싸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정확히 알게되셨나요? 저처럼 야한 말이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반성하셔야될것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더 재밌는 이야기거리를 가지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짓말같지만 정말 등재되어있음)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