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대법원나의사건검색 하는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법원나의사건검색 하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모든 나의 사건을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모르거나 경매사건이나 공탁사건 등의 모든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나오는 나의 사건검색 - 대법원 링크를 통해서 사건검색 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법원 홈페이지에서는 판례라든지 법령 등의 종합 법률과 사법통계나 소송 등의 여러가지 민원들도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건번호를 알고계시다면 사건번호로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관할법원과 원고가 소제기한 년도, 사건분류번호, 나머지 사건번호, 소송당사자 이름,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하시면 사건내역을 바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모르신다면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소송당사자이지만 사건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검색 탭으로 이동해주신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인증서로 확인을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공인인증서가 저장이 되어있거나 이동식저장장치(USB, 외장하드)에 인증서를 저장하고 계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하시는 경우에는 누군가 나한테 소제기를 한 것 같은데 잘 모르실 때, 확인하고 싶으실 때 하는 것으로 상대방이 당사자 특정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면 여기서 검색했을 때 내 사건이 누락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외의 공탁사건검색의 경우 홈페이지의 좌측에 공탁사건검색으로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탁은 공탁하고나면 2018 금제0000 식으로 사건번호가 부여됩니다. 그 사건번호와 당사자, 주민등록번호를 알고계셔야 공탁사건 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경매사건검색의 경우는 사건검색의 하단에 위치하는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경매사건검색 페이지로 이동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상으로 대법원나의사건검색 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