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실행안됨 해결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소개해드릴 내용은 크롬 실행안됨 오류 해결하는 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해결하는 법으로는 총 3가지 방법이 있으며 3가지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효과가 검증이 되어있는 3가지 방법이기때문에 이 방법 중 하나로 크롬 실행안됨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실행안됨



  1. fasoo drm 삭제하기


fasoo drm 은 파수닷컴에서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이용하는 문서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는 프로그램인데 그 중에서도 저작권물의 보호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웹서핑 중에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셨던 경우 나도 모르게 내 컴퓨터에 설치가 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설치가 되면 항시 시스템에 상주하면서 메모리를 잡아먹고 가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보안프로그램으로 인해서 크롬이 실행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프로그램 삭제를 위해서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삭제 목록으로 들어가셔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작업관리자에서 크롬 종료


크롬이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된 경우 간혹 메모리에 크롬이 계속 상주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작업관리자에서 크롬을 강제종료해주시는 것으로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메모리를 꽤나 많이 차지하기때문에 이 방법으로 해결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작업관리자는 [ctrl] + [shift] + [esc] 단축키를 통해서 간단하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chrome.exe 프로세스를 발견하신다면 하나도 빠짐없이 프로세스 끝내기로 종료를 해주신 후 다시 크롬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3. 크롬 삭제 후 재설치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셨을 경우 크롬을 삭제하신 후 재설치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크롬 내부적으로 프로그램이 꼬였을 확률이 높은 경우이기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초기화시키는 것이 정답입니다. 설치하는 과정이나 사용하시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기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니 크롬을 삭제하신 후 재설치를 하시면 실행안됨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크롬 실행안됨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