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이메세지 활성화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메세지 활성화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잘 사용하던 도중 갑자기 아이폰의 아이메세지나 페이스타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오류가 계속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메세지 활성화 오류


인터넷 검색 포털사이트에 '애플지원'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애플의 고객센터 사이트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고객센터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iPhone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아이폰에서 발생하는 수리 및 물리적 손상, 배터리, 전원 및 충전, Apple ID 및 암호, 시스템 성능, 셀룰러 및 Wi-Fi, App Store, iTunes Store 및 Music, iOS 및 응용 프로그램, iCloud, FaceTime 및 메시지 등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메뉴들 중 iCloud, FaceTime 및 메시지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다음 메뉴에서는 FaceTime 활성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 후 페이지 아래에 있는 '상담원 연결을 원하십니까?' 를 클릭하셔서 상담사 연결을 위한 과정을 진행하셔도 되고 그 밑의 파란 글씨인 'Apple 지원에 문의하기' 를 선택해서 문제해결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우리는 Apple 지원에 문의하기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해결을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통화로 해결하는 방법과 채팅으로 해결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추가옵션으로 메뉴얼을 보고 진행하는 방법이 입니다.



위 이미지의 3번인 추가 옵션 메뉴얼에 따른 방법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옵션 중 첫번째 항목인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FaceTime 통화를 걸 수 없는 경우라고 적혀있는 파란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위 메뉴얼대로 진행하고 하루가 지난 후에도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거나 24시간을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을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국가마다 고객센터 번호가 다릅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080-333-4000 번으로 고객센터 통화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메세지와 페이스타임이 활성화가 차단되어서 오류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통은 스팸메세지가 많이오는 경우에도 보안의 문제로 인해서 활성화가 차단되기도 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일단 1회성으로 풀어줄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하니 급하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상으로 아이메세지 활성화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