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아이폰 구매내역 구입목록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구매내역 구입목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게 되면 자신의 구매목록에 뜨게 되는데 이 부분은 사실 완전 삭제를 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완전삭제를 할 수 없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이 구매내역(구입목록)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본인의 아이폰과 PC를 연결하면 아이튠즈(iTunes)가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아이튠즈의 상단에 보시면 앱 옆에 스마트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파일과 편집, 보기 메뉴 중에서 계정 메뉴를 클릭하여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를 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셨다면 다시 그 메뉴에 갔을 때 구입목록이 활성화가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숨기기가 가능합니다. 클릭을 해서 구입목록으로 이동해줍니다.




그럼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앱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앱들의 목록 중에서 내가 구매내역 삭제하고자 하는 앱에 마우스를 올려줍니다.


구매내역 삭제를 원하는 앱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왼쪽 상단에 X 표시가 나옵니다. 이 X 표시를 눌러줍니다.


X 표시를 클릭하면 팝업 창이 뜨면서 이 구입 항목을 가리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봅니다. 가리기를 선택하시면 구매내역이 숨겨지므로 삭제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