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랭크함수 순위 쉽게 정하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랭크함수를 이용하여 순위 쉽게 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엑셀의 랭크함수는 부서별 영업실적이나 학교 성적 등등 매우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엑셀 랭크함수




우선 순위를 매기고 싶은 셀을 클릭해주신 후 바로 위 상단에 함수 fx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함수 마법사 창이 뜨면 함수 검색란에 'rank'를 입력하여 함수를 검색해줍니다. 그럼 함수 선택에서 rank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함수인수창이 뜨면 RANK 첫번째 칸에 순위를 매기고자 하는 영업실적인 D4셀을 클릭해줍니다.


두번째 Ref칸에는 해당 영업실적과 비교해야할 전체 영업실적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순위가 매겨진 셀을 드래그하면 랭크 함수 복사가 이상하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비교하고자 하는 범위의 절대값을 고정하지 않아서인데요.


두번째 Ref칸으로 다시 돌아가서 마우스 드래그로 범위를 지정하신 후 키보드 F4를 눌러줍니다. 그럼 범위에 $표시가 삽입되면서 그 범위는 절대값이 되어 복사를 해도 변하지 않게 됩니다.


Order칸에는 순위를 매길 방법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0 또는 빈칸을 넣게되면 내림차순으로 지정이 되고 1을 입력하시면 오름차순으로 순위를 정할 수가 있습니다.


확인 후 아래 셀에도 복사하여 적용 시키면 랭크 함수로 인해서 해당 순위가 정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