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칸 나누기 2가지 방법(feat.단축키)

안녕하세요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엑셀은 회사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하는 문서 작성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함수나 그래프를 접하게 되면 어렵고 복잡하다는 생각이 드시겠지만 활용만 잘하면 다른 프로그램과 비교가 안될 정도의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칸 나누기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넣고 빼는 기능을 수시로 사용하시는 업무라면 엑셀 칸나누기 기능을 알아두시면 정말 유용합니다.


엑셀 칸 나누기




  1. 행열을 추가하여 엑셀 칸 나누기

위의 이미지 예제는 카레와 떡볶이 사이에 행을 추가하여 칸을 나누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가로로 된 줄이 행, 세로로된 줄이 열입니다.)


먼저 추가를 원하시는 위치의 행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여신 후 삽입을 클릭하게되면 한줄이 추가되면서 원하는 작업을 추가로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메뉴와 가격 사이의 열을 추가해보겠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원하시는 열을 클릭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삽입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반대로 행이나 열을 빼고 싶으시다면 같은 방법으로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마우스로 하시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행, 열 추가 단축키로 [Ctrl] + [+], 삭제 단축키로는 [Ctrl] + [-] 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2. 병합되어 있는 칸 나누기

이번에는 병합이 되어있는 칸을 나누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 예제의 6칸을 병합 후 다시 그 칸을 나누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영역(6칸)을 드래그하여 선택하신 후 상단 홈 메뉴 중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해주시면 6칸 병합이 완료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병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합된 셀을 클릭하고 같은 방법으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다시 클릭하시면 원래 칸 모양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원하시는 행과 열을 병합하기도 쉽고, 다시 나누기도 수월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