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찾기 단축키 데이터 빠르게 찾기

회사에서 사무 업무를 할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도구가 바로 엑셀입니다. 고객관리나 매출관리, 정산, 견적서 등등 다양한 문서 작성에 활용이 되는 프로그램인데요. 간혹 작성해놓은 데이터 중에서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찾고자 하는 경우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하나하나 눈에 불을 켜고 찾고 계신다면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찾기 단축키




위 이미지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 이미지 예제에서 '광주시' 를 찾고자 합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데이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육안으로 찾는 것이 가능하지만 데이터 양이 많아지게 되면 육안으로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럴 때는 엑셀 찾기 단축키인 [Ctrl] + [F] 를 누르시면 엑셀 찾기 창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엑셀 찾기 창에 원하는 내용(광주시)를 입력하신 후 모두 찾기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광주시에 대한 데이터를 모두 찾아줍니다. 각각 클릭하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광주시 데이터를 찾으셨는데 광주시를 광주광역시로 바꾸고자 하실 경우에는 찾기 창의 옆에 뜨는 바꾸기 탭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찾을 내용과 바꿀 내용을 입력할 수 있게 활성화가 되는데요. 찾을 내용엔 광주시를 입력해주시고 바꿀 내용엔 광주광역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바꾸기를 클릭하시거나 바꾸기를 클릭하시면 찾기 및 바꾸기가 끝났다는 창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실무에 매우 많이 활용되는 방법이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엑셀 찾기 단축키인 [Ctrl] + [F] 는 다른 문서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브라우저 창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