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xcel

엑셀 텍스트 합치기 활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의 다양한 활용법 중 실무에서 매우 자주 사용되는 엑셀 텍스트 합치기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텍스트 합치기는 간단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처음 접한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실무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텍스트 합치기




위 이미지 예제를 보시면 주소1부터 주소4까지 시, 구, 동으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저 주소들을 전부 합쳐서 하나의 주소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입력을 원하는 셀틀 선택하신 후 fx(함수) 버튼을 누릅니다. 함수 마법사 창의 함수 검색란에서 'concatenate'을 입력하신 후 검색 -> 'concatenate' 함수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함수 인수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텍스트1에 주소1에 해당하는 셀을 지정해줍니다. 그 다음 텍스트2란에는 주소2, 텍스트3란에는 주소3이 입력된 셀을 설정해주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뒤 내가 선택한 텍스트들이 하나로 합쳐 나온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띄어쓰기가 안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를 추가하여 원하는 곳에 띄어쓰기를 추가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함수 인수란으로 돌아와서 텍스트2와 텍스트4 입력란에 ""를 추가 삽입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깔끔하게 띄어쓰기까지 잘되어 있는 상태로 텍스트 합치기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셀에도 같은 함수를 적용하려면 완성된 주소를 클릭하신 후 우측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모양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때 입력을 원하시는 범위까지 마우스를 드래그하셔서 같은 함수가 적용이 되게 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셀까지 함수가 적용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텍스트 합치기 기능을 익혀두셔서 실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