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크롬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편리하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미 여러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였지만 불필요해질 때가 있는 확장 프로그램들은 삭제해주는 것이 인터넷 속도 향상이나 안정성면에서 좋은 작용을 합니다. 이럴 때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위 이미지에 보이시는 것처럼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통하여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들 중 Chrome에서 삭제를 누르시면 확장 프로그램이 바로 삭제가 됩니다.



간혹 확장 프로그램들 중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들은 다음의 방법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을 담당하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 메뉴들 중에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의 순서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의 오른쪽에 위치한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삭제가 됩니다.


위 팝업 이미지가 뜨면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에 삭제를 클릭하시면 말끔하게 내가 지우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삭제가 됩니다.

이 2가지 방법을 이용하셔서 삭제를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손쉽게 삭제하실 수가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