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현재 네이버 썸네일 문제 증상에 대한 테스트

현재 하루, 이틀전부터 네이버 전역에 썸네일 문제로 인한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다.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본 블로그부터 시작해서 썸네일 문제 증상이 생기더니 급기야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어떤 것은 나오다 안나오다 또 나오다를 반복하고 있는데 솔직한 심정으로 불안하다.

그런데 이유를 알 수가 없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를...

본 포스팅은 그런 증상의 원인을 찾기 위한 테스트용 포스팅이다.

아마 이 포스팅을 검색으로 들어오시는 분들 중 썸네일이 보이셨던 분들이라면 내 테스트가 성공했다고 할 수 있고, 안 보였다면 테스트는 여전히 실패 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한가지 조심스럽게 추측해보는 원인은 바로 IP문제이다. 왜 IP문제라고 생각을 하는지부터 설명드려야겠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티스토리는 물론,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그, 이글루스 등 각각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썸네일 문제 증상이 일어난 후부터 작성하는 포스팅들이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그, 이글루스에서 동시에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도대체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지 이해할 수는 없지만... 공통점을 찾은게 바로 IP이다.



물론, IP를 더럽게 쓰거나 막 쓰거나 하지도 않았다 절대로!! 그런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IP관련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다. 내 테스트가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그만큼 IP를 상업적으로 이용한 적도 없거니와 네이버에게 미움살만한 짓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럼에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해보는 것이다. 다른 원인이 딱히 떠오르지도 않는다.

만약 이 포스팅의 썸네일이 나온다면 내 테스트는 앞에서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성공이다. 그러나 나오지 않는다면 역시 실패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나도 궁금하다.. 지금 현재 저처럼 네이버 썸네일 문제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내 테스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 마음이다. 물론 나에게도!!


현재는 해결하였습니다 ☞해결 결과에 대한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