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바나나 효능 알고 맛보자

바나나 효능 알고 맛보자


바나나를 안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도 바나나 참 좋아하는데요 남녀노소 불문하고 바나나는 정말 친근한 과일인것 같습니다 마트에가면 평소에도 저렴한 가격이지만, 가끔 더 저렴한 가격에도 구매할 수 있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이니까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찾는 과일이기도 하구요 맛도 맛이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바나나에는 가득하여 영양가 높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까지 포함하고 있다고 해요 이런 바나나의 효능 어떤지 제대로 알고 계셨나요?? 바나나 효능 한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아침식사 대신에 바나나를 섭취하게 되면 두뇌의 당분공급은 물론 렙틴 호르몬이라는 식욕 억제 호르몬이 분비한다고 합니다 괜히 다이어트 음식으로 바나나가 쓰이는게 아닙니다

바나나에는 행복 호르몬이라고 칭하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울증 예방에도 탁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검은 반점이 진해질수록(일명 검은 바나나) 일반 바나나보다 최대 8배 이상의 면역력이 상승된다고 합니다 껍질이 검은 바나나가 사실은 당도가 더 높고 맛이 더 좋다는 사실!!




바나나에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대장암 예방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륨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게 해주고 체내의 성분을 균형있게 조절해주기도 한답니다 하루 한개의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과 당뇨도 예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다들 아시다시피 바나나는 변비예방에 특효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거랍니다 ㅎㅎ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이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풍부한 섬유질덕분에 식사대용으로 먹을 경우 아까 설명했듯이 포만감이 좋아져서 식욕을 억제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기 전에 바나나를 드시는데 그것은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바나나 효능 중에는 근육운동에 관여하는 무기질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근육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정말 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인 바나나가 이렇게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저도 오늘 알게된 사실이 참 많습니다 바나나는 효능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상당히 매력적인 과일임에는 틀림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