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방문기록 삭제 단축키로 5초만에!

요즘은 거의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방문기록과 캐쉬의 삭제는 인터넷 속도를 유지해주고 개인정보를 보호해주기위해서 자주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의 방문기록과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크롬의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것이니 가장 먼저 할일은 브라우저의 실행이겠지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줍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세개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시면 설정 메뉴를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빨간 박스 안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여러가지 항목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설정에 대한 항목을 살펴보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쭈욱 내려가시다보면 고급 탭이 나오는데 고급탭까지 눌러서 밑으로 더 스크롤을 내리시다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이 나옵니다. 방문 기록은 물론,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비밀번호,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 등등을 체크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간까지 설정하여 사용 기록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방문기록이나 캐시를 삭제하실 때에는 전체기간으로 설정하신 후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단축키            

위의 크롬 브라우저 방문기록 삭제를 매번 순서대로 클릭하기란 엄청나게 귀찮을 일입니다.

지금 크롬 브라우저로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키보드 단축키 [Ctrl] + [Shift] + [Delete] 를 눌러보세요. 위와 같은 작업을 5초만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