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시크릿모드 항상 실행하기

인터넷 사용을 할때 보안을 위해서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또는 인터넷 사용속도를 위해서 브라우저의 방문기록과 캐시삭제는 꼭 필요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일일이 방문기록과 캐시를 삭제할 필요가 없도록 시크릿모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용PC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시크릿모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그리고 구글 크롬을 실행할 때마다 시크릿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에 점이 세개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점세개 아이콘은 크롬 브라우저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을 할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새 시크릿 창 을 클릭해주시면 시크릿창 모드가 실행됩니다.


시크릿창 모드가 더 간지나는건 기분탓일까요. 블랙계열의 색상이 뭔가 분위기가 있어보입니다. 시크릿해보이기도 하구요. 브라우저 화면에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이 나오면 시크릿창 모드로 전환된 것입니다.

시크릿창모드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크롬 단축키가 있는데 그건 바로 [Ctrl] + [Shift] + [N]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시크릿창 모드로 바로 전환됩니다.



  크롬 시크릿모드로 항상 실행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마다 시크릿창 모드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을 클릭하여 대상위치의 끝부분에 -incongnito 라는 명령어를 추가해줍니다. 주의하셔야할 점은 맨앞에 공백을 한칸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앞으로 해당 크롬 아이콘을 실행할 때마다 시크릿창 모드로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시크릿창 모드로 실행하는 법과 항상 시크릿창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크롬 시크릿창 모드를 통해서 안전한 웹서핑 즐기시길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