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크롬 앗 이런 열받네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보다는 크롬을 많이 사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만해도 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갈아탄지가 꽤 오랜시간이 지났습니다. 인터넷 속도도 확실히 체감상 빠르고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워서 좋은데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나올 때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모리부족때문에 열받지마시고 따라오시면 금방 해결됩니다.


크롬 앗 이런


위와 같이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려고 했으나 Chrome 메모리가 부족합니다.]라는 귀여운 문구가 나옵니다. 이런 문구가 나오면 열려있던 인터넷창까지 모두 종료되는데요. 이런 현상은 인터넷 창을 너무 많이 띄워놓고 사용하시는 경우에 컴퓨터 램 용량이 충분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열려있던 창이 모두 닫힐 때 진짜 열받습니다.

3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해보시고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재부팅

컴퓨터 재부팅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어쩌면 가장 효과가 좋은 해결방법입니다. 재부팅은 앗 이런 현상뿐만 아니라 PC나 노트북에서 일어나는 모든 프로그램끼리의 충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심플하고 확실한 수단입니다. 제일 먼저 재부팅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되실 경우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메모리 확보를 위해서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정보를 삭제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쿠키와 캐시를 지워줌으로써 브라우저 내의 메모리를 확보해 줄수가 있는데요. 기간을 전체삭제로 해주시는 것이 가장 많은 용량을 확보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체삭제를 진행하시더라도 1~2분내의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크롬의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로 바로 들어가실 수 있는 단축키는 [Ctrl] + [Shift] + [Delete]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속성에 명령어 추가하기

인터넷 사용정보를 모두 삭제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크롬 브라우저 실행 내의 옵션을 바꿔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의 크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셔서 속성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10이나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속성 항목을 들어가는 인터페이스만 다를 뿐, 기능은 같으니 혼동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대상(T) 위치의 제일 끝부분에 [ --no-sandbox] 라는 명령어를 추가해줍니다. 한가지 주의하셔야 될 점은 명령어 앞에 공백(띄어쓰기)을 꼭 넣어주셔야 합니다. 넣어주시지 않으면 확인을 눌러도 오류창이 뜨기때문에 별다른 오류창이 없었다면 잘 입력해주신 것입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위의 3가지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이 안되신 분들은 크롬 브라우저를 재설치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롬 재설치까지가는 경우는 거의 없고, 위의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시니 앗 이런 현상을 잘 해결하셔서 쾌적한 웹서핑 즐기시길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