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Etc

알캡쳐 다운로드 및 기능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과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알캡쳐는 ESTsoft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보이는 대로 캡쳐를 해주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누구나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도 현재 네이버 캡쳐를 사용하다가 서비스 중단으로 알캡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프로그램이지만 없는 기능이 없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알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알툴즈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알툴즈 홈페이지를 검색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셔서 알툴즈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알툴즈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단 메뉴에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해주신 후 알캡쳐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알툴즈 홈페이지에서는 알캡쳐 뿐만 아니라 알집과 알씨, 알PDF, 알툴바, 알마인드, 알송, 알약, 알드라이브 등 알툴즈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알 시리즈를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알툴즈 통합팩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알캡쳐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가 있는데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는 다음 버튼만 클릭하시면 어려움없이 완료하실 수가 있습니다.


알캡쳐를 설치하실 때 주의하셔야 될 점은 설치 과정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옵션을 해제해주시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알캡쳐는 다양한 캡쳐옵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각형이나 자유형 영역 캡처, 단위영역 캡처, 창캡처, 전체캡처, 스크롤캡처, 지정사이즈 캡처를 이용하셔서 내가 원하는 캡처 영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알캡쳐도 캡쳐를 하신 후에는 그리기 기능을 이용하여 캡쳐 항목들 중 원하는 부분을 강조하실 수가 있습니다. 펜과 도형툴을 사용하여 글씨를 쓰거나 도형을 그리실 수가 있고 지우개를 통해서 그리기 효과를 다시 지우실 수도 있습니다.


툴팁이나 마우스 오버 되었을 때의 순간을 캡쳐하길 원하시면 단축키를 통해서 알캡쳐를 실행시키시면 무리없이 캡쳐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직접 원하시는 대로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캡쳐한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고도 그림판이나 환경설정에서 직접 지정해준 이미지 편집툴(포토샵 등)으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 캡쳐 목록을 통해서 캡쳐한 이미지를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최근 캡쳐 목록은 이전에 캡쳐한 이미지 확인을 하는데 유용합니다. 캡쳐한 이미지들을 모두 저장하시면 따로따로 저장하실 필요없이 캡쳐한 이미지를 한번에 저장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 및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