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티스토리 플러그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티스토리 메뉴 설명에 관한 부분도 이제 거의 막바지에 온 것 같습니다. 자세하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알기쉽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뉴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플러그인이랑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외에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블로그의 설정 메뉴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설정 메뉴는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언제든지 키보드 [Q] 버튼을 통해서 토글형식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면 많은 플러그인 기능들이 나옵니다. SNS 글보내기,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 삽입, 네이버 애널리틱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기능, 반응형 웹스킨 이미지 최적화, 방문자 통계 그래프, 배너 출력, 블로그 아이콘 표시, 빈줄 표시, 유튜브 동영상 넣기, 이미지 크게 보기 등등 내가 필요한 기능들을 플러그인으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제공하는 플러그인이 많기때문에 찾기가 힘든 분들은 오른쪽 상단의 검색 버튼을 이용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관련한 플러그인이 필요하시다면 검색에 유튜브라고 입력하시면 유튜브 동영상 넣기 라는 플러그인을 쉽게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플러그인의 종류마다 역할들이 다르기때문에 SNS글보내기 플러그인같은 경우처럼 블로그에 바로 적용되는 경우도 있고,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처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플러그인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글작성시에 필요한 플러그인이라면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글작성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플러그인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 오른쪽의 작은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글작성시에 필요한 내가 설정한 플러그인의 목록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클릭하셔서 글작성시에도 바로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