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및 추천

저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꾸미기 메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꾸미기 메뉴에서는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정말 많이 있기때문에 메뉴를 하나하나 설명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꾸미기 메뉴 중 스킨 변경 메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변경 추천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변경을 위해서는 블로그 설정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단축키인 키보드 [Q] 버튼을 통해서 토글형식으로 메인화면과 설정화면을 왔다갔다하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설정 항목에서 꾸미기 메뉴 중 스킨 변경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스킨 변경 메뉴에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중인 스킨, 스킨 보관, 스킨 다운로드, 스킨 편집, 스킨 등록, 스킨보관함 등등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스킨을 적용하고, 스킨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스킨 보관은 스킨 보관함으로 사용중인 스킨을 웹사이트에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킨 다운로드는 압축파일로 내가 사용중인 스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킨 편집은 HTML/CSS소스를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FastBoot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스킨들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기도 합니다. 스킨 목록 중에 마음에 드시는 스킨을 누르면 스킨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미리보기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선택한 스킨을 적용을 누르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스킨 보관함을 들어가시면 내가 보관한 스킨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HTML/CSS편집을 할때 혹시 문제가 생길 때를 대비해서 보관하기도 합니다. FastBoot스킨 전에 사용하던 toPiece스킨이 보관함에 들어가있는 모습입니다.


스킨등록 메뉴로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스킨등록 메뉴에서는 내가 다운로드 받은 스킨을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등록한 스킨은 내 블로그에 적용까지 할 수 있는데요. 유료로 제공되거나 웹사이트들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스킨들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이곳에서 스킨등록을 하셔야 내 블로그에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스킨추천               

이쁘고 괜찮은 스킨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를 꼽기가 어려울 정도인데요. 무료로 제공되는 스킨 중 하나인 제가 사용하고 있는 FastBoot스킨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스킨으로 PC와 모바일에서의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깔끔하고 보기가 좋습니다.


(PC에서의 화면)


(모바일에서의 화면)


FastBoot스킨은 Readiz님이 만드신 스킨입니다. FastBoot스킨은 ☞Readiz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킨 변경에 대한 전체적인 부분을 세세하게 하나씩 설명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킨 편집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