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Marketing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및 국가변경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및 국가변경

계좌 등록 도중에 문제가 생겼다...


얼마전, 우여곡절 끝에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발급받고 이제는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계좌 등록을 할 차례가 되었습니다


■이전포스팅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네요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물이 왜 안오는걸까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도착 및 등록!


애드센스 승인부터 시작해서 핀번호 도착까지 그리고 이번엔 실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계좌 등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최소 $100 이 도달하였을 때 비로소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급을 받으려면 내가 지급받을 수 있는 설정을 등록해야 됩니다 그 방법이 바로 계좌 등록으로 계좌에 송금받는 방법과 수표로 받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PC기준) 설정->지급란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급]으로 들어가셨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내 수입과 거래내역(지급내역), 지급 받는 방법, 설정의 항목을 관리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지급 받는 방법에서 빨간 박스의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하여 지급 받는 방법을 설정해보겠습니다


그럼 이곳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결제 수단으로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은 계좌 등록과 수표로 지급받기 두가지입니다


  은행 계좌 등록

먼저 은행 계좌 등록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들입니다 수취인ID, 예금주의 이름,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계좌 번호 등의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중요한 항목이 바로 SWIFT 은행 식별 코드입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란 해외로 송금하거나 해외에서 송금을 받거나 할 때 필요한 코드인데요 모든 은행 스위프트 코드 정리(SWIFT CODE) 포스팅에서 정리를 해놓았으니 입력하시는데에 별다른 문제없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항목들을 입력하시고 저장버튼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은행 계좌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여기까지 된다면 이제 수익금을 채우는 일만 남았습니다

!!!

저는 계좌 등록 도중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내게 생긴 문제점

계좌 등록 도중 저에게 생긴 문제점은 바로 제가 지금 현재 한국이 아닌 미국이라는 점입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되느냐? 저도 이게 문제가 될 줄 전혀 몰랐습니다

아마 저같은 특수한 상황에 놓인 분들은 정말 극소수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 경우 한국에 있을 때 만들었던 구글 계정이기때문에 한마디로 한국 구글 계정입니다 그런데 제가 미국으로 넘어오면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 때 원래 있던 한국 구글 계정을 사용하여 애드센스를 연동하였는데 계좌 등록을 하면서 이 부분이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미국 계좌를 개설하여 이용하고 있는 제가 미국 계좌를 이용해서 수익금을 지급받고 싶은데 저의 구글 계정이 한국 계정이다보니 미국 은행의 SWIFT코드가 입력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남아있는 계좌로 그냥 송금을 받을까.. 하는 생각도 하였지만 그렇게 되면 수수료가 이중으로 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기더라구요(한국통장에 입금될 때 1번, 내가 $로 환전할 때 1번) 결국 한국의 통장으로 송금받아야겠다는 생각은 접고 다른 방법을 물색하였습니다



  해결책은 국가변경?

소제목인 해결책은 국가변경에 물음표가 붙은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내 구글 계정의 국가를 변경을 할 수 있는 설정이 없습니다(그렇습니다.. 구글 계정은 국가변경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국가를 변경하기 위해서 아까 계좌 등록을 할 때 들렀던 페이지 설정->지급으로 가보겠습니다 이번에는 결제 수단 관리가 아닌 설정 관리를 들어가보겠습니다


설정 관리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름 및 주소, 문서 언어 환경설정의 우측에는 수정을 할 수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의 우측에는 수정을 할 수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없네요

혹시 다른 방법으로 내 구글 계정의 국가를 변경할 수는 없을까 싶어 열심히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구글링을 해본 결과.. 아래 사진과 같은 엄청난 비보를 듣게되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역시나 저의 예상대로 국가 변경을 할 수 있는 설정따위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국가변경을 위해서는 계정을 해지하고 원하는 주소를 이용하여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고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답변해주고 있네요(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 승인을 어렵게 받았고, 가장 일반적인 제한 사유인 콘텐츠 불충분으로 7~8번의 애드고시 낙방을 하였던 지라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번거로운 일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지금은 콘텐츠 불충분의 해결책을 어느정도 알고 있습니다 따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여간 번거로운 일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결국 두번씩 환전 수수료를 내가면서 지급을 받아야 되는건가.. 하던 중에 차선책이 떠올랐습니다



  수표로 지급받기

제가 포스팅 초반에 말씀드렸던 수익금 지급받는 방법은 두가지였습니다 하나는 계좌 등록, 그리고 하나는 수표로 지급받기였습니다 설마 수표로 지급받기를 사용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계좌 등록을 해놓으면 정말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상황이 상황인지라 차선책으로 수표로 지급받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수표로 지급받기 설정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설정->지급->결제 수단 관리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스위프트 코드는 당연히 필요없고 내가 수표로 지급받을 주소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주소만 입력해주시면 이와 같이 수표로 지급받을 수 있는 설정이 완료됩니다 은행으로 송금받는게 진짜진짜 편한데.. 하지만 한국에 있다면 수표로 지급받기는 더 힘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환전 수수료가 필요가 없으니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자 합니다(수표를 현금화하는 수수료도 있을텐데 해본 적은 없어서 정확한 수수료는 모르겠네요)



  우여곡절 끝에 지급 설정 완료

간단하게 스위프트 코드만 알면 계좌 등록을 할 수 있는 상황일 줄 알았는데 구글링도 해가면서 이것저것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던 수익금 결제 수단 설정이었습니다 저는 정말 특수한 상황이기때문에 이 포스팅을 보시는 다른 분들은 저보다는 10배정도는 쉽게 설정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앞으로는 이 아이콘을 좋은 쪽으로 지겹게 보게될듯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도 완료되고, 수익금 결제 수단 설정도 완료되었기때문에 이제는 정말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ㅎㅎ 애드센스 수익만을 위한 포스팅은 지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마케팅 저장소'란 이름답게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하나라도 더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고 좋은 포스팅으로 앞으로도 계속 만나고 싶은 마음입니다



  마치며

저 또한 온라인 마케팅의 걸음마를 이제 막 떼기 시작한 사람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로 일방문자 15,000명도 찍어보고, 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 등의 마케팅 계정들을 운영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때는 기본적인 지식도 없고(지금도 마찬가지지만) 그게 저의 디지털 자산이라는 자각을 하지 못하고 너무 소홀히 하다보니 지금은 관리가 안된 황무지들이 되어버렸네요

가장 중요한 점은 수익을 떠나서 지금 현재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하나하나 연구하고 배워가고 깨닫는 과정이 재밌습니다 제가 연구하고 배워가는 부분들에 대해서 이 블로그가 같이 소통하고 같이 성장해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포스팅                  

구글 SEO(검색엔진최적화) 3가지 방법

블로그지수 순위확인

온라인제휴마케팅용어 정리

온라인 마케팅의 필수, 키워드 세분화


공감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