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Marketing

유튜브 광고 수익은 언제 합산될까?


유튜브 광고 수익

애드센스 합산일


  이전 포스팅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네요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이 왜 안오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도착 및 등록!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및 국가변경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유튜브에 같이 광고를 기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같은 애드센스 계정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과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은 별도로 계산이 됩니다. 그렇지만 나에게 지급될 때는 합산되어서 지급이 됩니다.

일단 내 유튜브의 광고 수익금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로그로 진행되는 애드센스 수익금이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금의 경우에는 어떻게 확인해야 될까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필터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부분인데요.


애드센스 메뉴의 실적 보고서 항목을 보시면 내 애드센스의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해주세요.


보고서 유형에서 필터를 이용하여 유튜브 광고 수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러 메뉴들 중에서 제품을 클릭합니다.


제품 항목으로 들어가면 검색용 애드센스와 콘텐츠용 애드센스 그리고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 3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유튜브 광고수익은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체크하시고 적용을 하시면 순수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총수입에서 조회 가능 Active View를 곱하셔야 실제 수익금입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확인

내 유튜브 채널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내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내가 운영하는 채널의 크리에이어 스튜디오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메뉴에서 분석 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분석 메뉴들이 나옵니다.

메뉴들 중 수익 보고서 바로 아래에 위치한 수익 메뉴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광고 수익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유튜브 보고서에 따른 수익은 2~3일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때의 수익금보다 더 정확한 수익금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내 유튜브 광고 수익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수익금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합산은 언제되는 걸까요?


  튜브 수익 합산 날짜

예시를 1월 기준으로 들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은 1월말까지의 수익금이 다음달인 2월 21~25일 경에 지급이 됩니다.

유튜브는 1월말까지의 수익금이 다음달인 2월 15일경에 애드센스에 합산이 됩니다.

그렇다는 것은 유튜브 1월말까지의 수익금은 다음달인 2월 15일경에 합산이 되니, 합산된 금액이 2월 21~25일 경에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마치며

유튜브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을 보면 영역이 정말 다양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아는 인기BJ들도 있을 수 있고, 인기 동영상들을 제작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저의 유튜브 채널 운영은 그야말로 초보 중의 초보입니다. 분명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은 금액이지만 수익이 나더라구요.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요즘들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던데, 유튜브에 나의 컨텐츠를 공개하고 소개할 수 있는 영상 컨텐츠 제작 기술에 대해서 배워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 관련포스팅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 영상만들기

컴퓨터 동영상 녹화 하는법


공감은 로그인없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