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마케팅/Blog

티스토리 메뉴 그외것들

티스토리 메뉴 설명 가이드가 벌써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같습니다. 정신없이 메뉴에 대한 설명을 하다보니 시간이 빠르게 간것같습니다. 제가 쓴 포스팅들을 통해서 꼭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그외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메뉴



설정화면으로 이동

제 티스토리 블로그 메뉴 설명에 관한 포스팅을 한번이라도 보셨던 분들이라면 다 아실 겁니다. 내 블로그 메인화면 -> 설정화면으로 이동하는 티스토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 바로 키보드 [Q] 버튼을 누르시면 언제어디서든 내 블로그의 설정화면으로 이동하실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설정화면의 메인페이지입니다. 설정화면 메인페이지에서는 내 블로그의 간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문자수, 유입 키워드 순위, 최근 유입 경로, 최근 글 목록까지 요약해서 나타내줍니다.


링크 메뉴는 내가 링크, 나를 링크 둘로 나뉩니다. 말 그대로 내가 링크는 내가 링크한 블로그들의 목록이 보여지고, 나를 링크는 나를 링크한 블로그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관리 메뉴는 블로그와 팀블로그 둘로 나뉩니다. 팀블로그는 말그대로 하나의 블로그를 팀을 만들어서 운영할 수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팀블로그이기때문에 아이피에 대한 제한이 조금 덜 할것이고, 혼자 운영할 때보다 관리가 수월한 점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저는 팀블로그로 운영을 해본적은 없는데 기회가 되면 꼭 해보고 싶습니다.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블로그의 전반적인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이름과 해당 블로그에서 사용할 닉네임, 블로그 프로필 사진, 설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밑의 아이콘과 파비콘이 보이는데, 아이콘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쓰여지는 음.. 일종의 내 사진을 말합니다. 아이콘에 설정된 사진이 댓글이나 방명록을 달때 사용됩니다.

파비콘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이게 파비콘입니다.


그 외에도 개인도메인을 사용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고,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할지 포스팅명으로 할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SS의 공개여부와 공개수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맨마지막 메뉴는 블로그 데이터 관리입니다.


데이터 관리에서는 블로그의 전체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고, 블로그를 폐쇄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계정당 총 10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지만 동시 운영은 5개의 블로그만 가능하기때문에 떄로는 블로그 폐쇄 메뉴도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여지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의 메뉴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른 인터페이스와 환경에 익숙해지는데 많이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들이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낯설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랍니다.

유익하셨다면 링크를 추가해주세요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